현재 위치

CK컴퍼니 뉴스.기사

[빙스빙스 브랜드 홍보 영상]



게시판 상세
제목 '영업이익 1716%↑' 씨케이컴퍼니, 코넥스 입성…"동남아 정조준" : 2016.03.27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7-03-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3
평점 0점
/ 사진=씨케이컴퍼니 홈페이지
/ 사진=씨케이컴퍼니 홈페이지


눈꽃빙수기 제조업체 씨케이컴퍼니가 최근 급성장세에 힘입어 코넥스 시장에 입성했다. 향후 동남아 시장을 집중 공략해 호실적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씨케이컴퍼니의 영업이익은 11억800만원으로, 전년(6100만원) 대비 무려 1716.4% 성장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도 54억원으로, 전년(43억원) 대비 25.6% 올랐다. 2012년 12월 설립한 씨케이컴퍼니는 지난 14일 코넥스 시장에 신규 상장됐다.

씨케이컴퍼니의 주력 제품은 눈꽃빙수기 '빙스빙스' 시리즈다. 빙스빙스는 냉각드럼 기술을 이용해 순간적으로 제빙하는 가루얼음 빙수기다. 20초안에 급속 냉각이 가능한 드럼 냉각 기술을 탑재한 빙스빙스는 드럼에 닿는 순간 우유를 가루얼음 형태인 일명 '눈꽃'으로 바꾼다.

제빙기로 액체를 각얼음으로 만든 뒤 다시 갈거나 깨는 방식을 사용했던 기존 빙수기와 달리, 액체를 한번에 가루얼음 형태로 만드는 빙스빙스는 눈꽃빙수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을 강화한다.

씨케이컴퍼니는 이같은 눈꽃빙수기를 앞세워 동남아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현재 태국, 베트남,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에 진출한 씨케이컴퍼니는 현재 매출액의 약 70%을 해외 시장에서 달성하고 있다.

4계절이 뚜렷해 성수기와 비수기가 뚜렷한 국내 빙수시장과 달리, 동남아 시장은 1년 내내 빙수 수요가 끊이지 않는다고 씨케이컴퍼니는 설명했다. 케이팝(K-POP)과 한류드라마 등 한류 열풍은 한국의 빙수 문화가 동남아에 연착륙하는 데 도움이 됐으며, 향후 동남아 시장에 빙수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눈꽃 빙수의 인기도 씨케이컴퍼니의 성장을 도왔다. 2014년 국내 빙수 시장 붐이 일면서 설빙과 파시야 등 빙수 전문점들이 늘어났고, 지난해부터는 특정 브랜드의 빙수 전문점 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커피숍이나 일반 카페에서도 눈꽃 빙수가 판매되면서 눈꽃빙수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씨케이컴퍼니 관계자는 "국내 시장을 기반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성과는 시작에 불과하다"며 "향후 동남아 빙수 시장이 더욱 커짐에 따라 눈꽃빙수기 판매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